40대부터 50대까지 여성 갱년기에 좋은 영양 성분 3가지 추천
여성 갱년기는 폐경이 끝나가는 40대부터 50대까지 이어지는 증상입니다. 여성 갱년기의 증상으로는 홍조, 골다공증, 불면증, 식은땀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영양 성분 베스트 3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영양 성분 베스트 3 추천
1. 이소플라본
이소플라본은 회화나무 추출물이나 콩에서 나오는 성분으로 식물성 여성 호르몬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성 갱년기라고 해서 여성 호르몬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유방암 등 여러 좋지 못한 증상으로 번질 염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여성 호르몬으로,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역할을 할 뿐 유방암이나 자궁내막암같은 여성 질환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는 것이 커다란 장점입니다.
이소플라본의 하루 적정량은 100ml입니다. 이소플라본은 피부 개선과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안면 홍조나 불면증에도 효과적이고 식은땀이 나는 것도 호전을 시킬 수 있는 영양 성분입니다.
2. 칼슘 & 비타민D
갱년기가 시작되면 여성 호르몬이 극격하게 감소하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으로 섭취하는 칼슘으로는 한계가 명확하게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칼슘제를 따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칼슘의 흡수를 돕기 위해선 비타민을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고, 특히 비타민D를 따로 섭취하는 것이 여성 갱년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은 나무에서 추출한 아주 강한 식물성 항산화 작용을 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여성 갱년기가 시작이 되면 염증 반응이 올라가기 때문에, 몸이 갑자기 가렵기 시작하고 습진이 나는 등 여러 가지 체질이 변화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생기기 시작하면 피크노제놀의 강한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작용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22.12.01 - [건강한 영양제] - 여성 갱년기 탈모에 좋은 영양제 베스트 3 추천
여성 갱년기 탈모에 좋은 영양제 베스트 3 추천
남성 탈모는 남성 호르몬 때문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반면에 여성 탈모는 아직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입니다. 대신 스트레스나 호르몬의 불균형과 영양상태의 불균형이 여
carjem.tistory.com